레바의 노무현 중력드립, 앙망드립 논란 Shoveling

http://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8/read/30881048

요즘 레바가 트위치에서 흥하니까 예전에 종결됬던 썰이 올라 오는군요.

저때 디시는 일베와 동급이던 시절이고, 누구나 다 저런 드립들을 치고 그랬습니다.

물론, 그렇게 한게 잘한 짓은 아니지만 말이죠.

사람이 누구나 실수를 할 수도 있는데 왜 이렇게 엄격하게 구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렇게 까이는걸 보면 장동민이 옛날에 라디오에서 막말했던걸로 까내리는 메갈 애들하고 다를게 뭔지...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freeboard&no=745419

3년 전에 레바는 오유에 직접가서 사과를 했습니다.

당사자가 사과하고 끝낸 일을 지금와서 이러는건 도대체 뭐하자는건지...

 

 

 

* P.S - 레바에 대해 비판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인신모독성 비난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P.S 2 - 도대체 이놈의 만물일베설은 언제쯤에 사라지려나요???

* P.S 3 - 만약 유명인이 된다면 일단 자신이 인터넷에 쓴 글들을 전부 삭제해야할 듯...




덧글

  • 차범근 2017/02/25 23:29 # 삭제

    당시에 디씨에서는 전부 저런 짓을 하고 놀았다니요...
  • 차범근 2017/02/25 23:30 # 삭제

    당시에도 쓰레기 같은 짓이었는데 뭔 그 시절엔 다들 그러고 놀았지 허허허...로 넘길 순 없는 수준이지요.
  • ff 2017/02/26 00:07 # 삭제

    합필갤이 뭔지는 아시는지?
  • 하늘여우 2017/02/26 00:32 #

    당시에도 쓰레기 같은 짓이었지만 동시에 디씨는 당시에나 현재에나 "우리는 모두 쓰레기통"으로 대동단결하는 곳이라는게 문제겠죠.
  • 대범한 에스키모 2017/02/26 00:50 #

    지금처럼 사회에서 일베가 대두되기전에 디씨에서 엄청 만들어졌는데요..?? 지금도 일베자료다!! 하고 보면 절반은 디씨 출처임 코갤이나 합필이나 야갤이나 와갤 등등
  • ReiCirculation 2017/02/26 00:49 #

    저는 개인적으로 좀 이해 안되는게 노무현이 중력 어쩌고 하는 건 고인드립이라 안되는데 왜 그네누나는 독재자의 딸년이니 탕탕절이니 하는 고인드립은 그렇게 이상하게 생각되지 않는 걸까요?

    다 같이 진지 빨려면 모든 건수에 대해서 진지 빨던가 아니면 그냥 웃고 넘기던가...
  • 대범한 에스키모 2017/02/26 00:51 #

    쉿 님 제명 처리 당하고 싶으세욧!?

    그거 전에 다른 웹에서 물어본적있는데 노무현은 서민 대통령이고 무조건 좋은사람이라 안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 a 2017/02/26 01:04 # 삭제

    골수 디시인이 디시인이라서 그랬다 이런얘기 하는것도 우습고. 디시 오래했으면 사과문 어떻게 써야되는지쯤은 알텐데 왜 저렇게까지 밖에 못말하는걸까. 차라리 걍 무시하던가
    있는 위치가 달라지면 다 저래지나.. 아니면 트위터를 해서 그런가..
  • 진주여 2017/02/26 01:06 #

    레바 초기 만화 올려도 까는거 똑같을꺼임
  • 금린어 2017/02/26 11:15 #

    제가 저거보다 좀 일찍, 2009년보다 이전에 합필갤 눈팅이 하루의 낙이었던 적이 있었는데...

    비 정치적인 필수요소만 있던 합필갤에 이명박의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가 추가되면서 대세를 이루었습니다. 지금도 기억나는게 있을정도로 명작들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다 운지천 드링크 광고에 노무현을 합성한 영상을 포함해서, '딱 기분좋다'를 이용한 각종 작품들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합필갤이 비 합성글로 도배되다 시피 했었는데, '이명박은 괜찮지만 노무현은 건들지 말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당연하지만 반골 기질이 강한 기존 디시 유저들의 강한 저항에 부딪혔고 오히려 네임드 컨텐츠 생산자들이 대거 노무현물에 손을 대면서 형세는 정해졌습니다(이 사람들이 일베에서 합성한 사람들과 같은 사람인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당시에는 워낙에 고퀄들이라 이게 디시 일반에 퍼지면서 굉장히 쉽게 접할 수 있었던 기억입니다. 당시 과외로 가르치던 학생도 따라했었으니까요.

    노무현 드립이 지금처럼 욕먹고 백안시당하기 시작한건 적어도 2012년 이후입니다(이게 반골기질을 자극해서 오히려 활성화되고 널리 알려진 것도 이 무렵)

    제가 이런 비슷한걸 최근에 한번 더 봤는데, 메갈사태 직후의 웹갤에서 입니다. 당시 디시에서는 'XX여러분 안심하십시오' 를 제목으로 하는 이승만 드립과 'XX는 내가 책임진다'를 제목으로 하는 김대중 드립이 유행했었는데, 어째서인지 유입 여러분들은 전자는 용납이 가능하되, 후자는 용납을 못하시더랩니다. 별것도 아닌 글에 리플 수백개가 달려서 싸우고 '이제부터 정치드립은 그만하자'라고 결론을 몰아가는데 솔직히 소름이 돋았었습니다.

    리플을 쓰다보니 본문과 관련이 있는지 없는지 모를 글이 됐는데, 아무튼 2012년 초반이면 레바가 일베충은 커녕 일베 존재 자체를 몰랐을 가능성이 높다 생각합니다.

    훨씬 마이너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작가인 . 센세(속칭 김치만 센세) 역시 유사한 논란에 휘말리고 있어서 깨시민 여러분께 매우 반감을 가지고 적은 리플임을 밝힙니다.
  • Sakiel 2017/02/26 18:26 #

    레바 팬이란 사람들이 예전 만화도 하나 안봤나 흠.... 런쳐까는만화 그릴때도 똑같았어요.

    노무현이 뭐 잘해서 곱게 간 것도 아니고 저걸로 풀발기하는거도 이상할 뿐이고 웹툰 내내 개새끼 소새끼 병신이 난무하는데 그건 불편해서 어떻게 봤는지 의문.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